주님이 가르치신 기도(5)

당신의 왕국이 임하게 하옵소서!

나님의 왕국이란 무엇인가? 하나님의 왕국이란 하나님께서 다스리는 영역이다. 크건 작건 간에 어떠한 나라이든지 다스리는 영역이 있다. 만일 땅이 하나님의 이름을 인정하지 않는다면, 이 땅은 하나님이 다스리시는 곳이 아니다. 만일 하나님의 이름이 땅 위에서 거룩히 여김을 받으신다면, 하나님의 왕국이나 하나님의 통치가 이 땅에 임한 것이다. 그러므로 주님은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』라고 말씀하신 후에 』나라가 임하옵시며』라고 하신 것이다.

하나님께서 침례 요한을 보내신 것은 이러한 상황하에서였다. 그가 전파하기 시작할 때 처음으로 한 말은 『회개하라, 천국이 가까왔느니라.』는 것이었다(마 3 : 1-2). 그 후 주님이 오셔서 전파하실 때 처음 하신 말씀도 『회개하라, 천국이 가까웠느니라.』였다 (마 4 : 17). 그 후에 또다시 주님이 제자들을 보내어 복음을 건하게 하셨을 때에도, 그들에게 가면서 『천국이 가까왔다. 』고 전파하도록 명하셨다(마 10 : 5-7). 마지막으로 주께서 그의 교회가 온 세상에 전파하기를 갈망하시는 것 또한 여전히 「천국 복음」이다 (마 24:14, 행 8:12, 28:31).

이천 년 동안 하나님께서 사람을 보내어 복음을 전하신 목적은 땅 위에 그분이 다스릴 영역을 얻어 이로써 그분의 왕국을 세우는 것이다. 이것이 주께서 우리에게 가르치신 기도 가운데 두번째 「-하기 원한다」의 의미이다. 왕국은 오늘날 교회 생활 안에 있지만 왕국의 나타남은 아직 오지 않았다. 따라서 우리는 왐국이 오기 위해 기도해야 한다. 왕국에 대한 이 문제는 분명히 아들 하나님과 관계 있다.

- 워치만니 /윗트니스리 주님이 가르치신 기도 중에서


Copyright (c)  Living Stream Ministry. Anaheim, California, USA. All Rights Reserved.